Android와 iOS 모두에서 사용할 때 Dark 모드를 놓칠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왓츠앱, 구글(Docs, Gmail, Maps), 트위터와 같은 인기 있는 플랫폼들은 모두 디자인과 코드에서 다크 모드를 구현했다.
다크 모드의 추가적인 장점은
- 장치가 OLED나 AMOLED 화면을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를 절약합니다.
- 그것은 텍스트의 가독성이 더 좋다.
- 야간에 장치를 사용하는 동안 눈의 피로를 최소화합니다.
- 화면 눈부심을 줄이고 블루라이트를 최소화한다.
2. 굵은 글씨체
과감한 타이포그래피는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이다. 과감한 타이포그래피는 주변 환경과 읽기를 요구하는 것에서 두드러진다. 그러나 디자인에서 구현하기 전에 전체적인 미적 요소 및 잘 고안된 통합적인 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3. 뉴몰피즘
뉴모르피즘은 플랫 디자인과 오래된 고전적인 스큐오모르피즘(예를 들어 파일을 버리기 위해 사용되는 휴지통 아이콘)을 결합한다.
뉴모르피즘은 미니멀리즘을 강조하는 평면 디자인과 함께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토대를 마련하면서 스큐모르피즘을 되살리는 데 도움을 주었다.
배경색, 모양, 그라데이션, 그림자가 어우러져 UI 요소의 그래픽 강도와 평면 디자인을 보장하는 비주얼 스타일이다. 이를 통해 부드럽고 돌출된 플라스틱 외관과 거의 3D 스타일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4. 애니메이션
설계자는 UI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정적 그래픽보다 흐름을 훨씬 더 잘 안내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022년에는 UI와 제품 홍보 모두에서 더 많은 그래픽 애니메이션이 등장할 것입니다. 그것은 모델 및 배너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자의 관심을 받고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몰입형 방법이다.
5. 고급 마이크로 상호 작용
마이크로 상호 작용은 모든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 존재합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매번 사용합니다.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기능과 트위터의 "리트윗"은 마이크로 상호 작용의 완벽한 예입니다.
6. 부드러운 구배경사
완만한 경사의 시대가 한창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유창한 디자인 시스템과 맥OS 빅서에서의 애플의 새로운 디자인 접근은 그레이디언트 기반 디자인에서 큰 추진력 중 두 가지이다. 구글은 또한 Gmail, Calendar, Drive, Docs, Meet의 새로운 디자인 로고를 가지고 그 파티에 합류했다. 그라데이션은 보기에 더 즐겁고 차분합니다.
7. 3D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3D 디자인은 지난 몇 년 동안 사용자들을 끌어당기고 있습니다. 메모리 소비에 대한 몇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3D는 모바일과 웹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유행하고 있다. 2022년 3D는 특히 새로운 시대의 예술 디자인인 NFT와 함께 VR 및 AR 기술의 인기가 상승하는 것을 보면서 계속해서 번창할 것입니다.
8. 빈 상태 및 오류 상태 그림
실수는 무섭고 공허는 지루하다. 그러나 둘 다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그래서 UX/UI 전문가들은 그들을 더 흥미롭고 편안하게 만들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다. 이 추세는 올해도 계속될 것입니다.
9. 모바일 우선 접근법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디자인에서의 모바일 우선 접근 방식은 웹 사이트 개발의 필수 요소가 되었으며 올해에도 상위권을 유지할 것이다.
모바일 퍼스트 디자인(Mobile-first design)은 가장 작은 화면인 모바일에서 디자인 프로세스를 시작하여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디자인 철학이다. 모바일 장치용 웹 사이트를 먼저 설계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면 모든 장치에서 사용자 환경이 원활하게 유지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0. 사용자 이동 및 정보 아키텍처 간소화
사용자 경험에 중요한 만큼, 내비게이션은 단지 목적을 위한 수단일 뿐이며, 목적은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용자들이 콘텐츠와 내비게이션에 대해 매우 대조적인 기대를 하는 이유이다. 콘텐츠는 독특하고 놀랍고 흥미로워야 하지만, 콘텐츠 탐색은 최대한 간단하고 예측이 가능해야 합니다.